왜 2차 매수냐면 내가 기존에 1주를 들고있었으니까...
매수한 이유를 적어본다.
* 매수는 4월 20일에 했다.
처음 매수를 한 지점은 앞선 박스권 지점은 20만원대에 매수를 했었다.
이때는 20만원 초반 가격대에 사면 오를줄 알았으나
길~고긴 하락끝에 16,2000원의 저점을 잡은 후 20일선을 뚫고 올라간 다음
20일선에서 다시 버텨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수급을 보면
최근들어 연기금과 기관이 지속해서 사들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만 연기금은 사고팔고를 반복하고 있는 모습이 아쉽다.
주봉으로 보았을때 충분히 상승 -> 하락 이후 저점구간으로 보여진다.
역시나 대기업답게 재무와 실적은 상당히 좋고
특히나 컨센선스에 따르면 이번년도 작년대비 2배넘게 상향된 영업이익에서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내일 25일 현대차 실적이 발표되는 날인데
이번에 테슬라가 놀라운 실적을 공개함에 따라
전기차 시장에서 상당히 괜찮은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며...(그랬으면 좋겠다)
또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대가 이번에 중고차 시장에 직접 참여하게 되면서
어느정도 고객이 만족할수 있는 중고차 가격 테이블 구성 -> 신차간 차이로 인한 신차 가격 상승(?)
의 효과를 누려볼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고
지속적으로 주가에 영향을 주던 사항인
원자재 부족으로 인한 원자재값 상승 이슈에 반도체 수급이슈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전기차의 배터리 수급이슈까지
3종 이슈가 겹치게 되었는데 지속된 각종 수급난에 현대차는 완성차 업제로서 결국 가격전가를 소비자에게 하게 된다.
'카플레이션' 이라는 단어가 등장하며 현대차의 신차가격 상승 -> 주가 상승의 모멘텀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한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64S2YRL8B
앞으로는 위의 3종 수급난이 어느정도 해결이 되면서 차량공급에도 차질이 줄어들고 결국에는 판매량 증가로 매출액이 상승하며 이에 주가가 따라갈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아쉬운점은
내가 기존에 샀던 200,000~ 이상의 두꺼운 매물대다.
저 매물대로 인해서 아마 20만원 이상의 추가적인 상승은 힘겹지 않을까.. 하고 생각한다.
결론: 현대차 182,500원 3주 매수
평단
203,500 -> 187,700
1주 -> 4주
17만원 이하의 가격대까지 내려오면 추매
20만원 이상의 가격대가 오면 매도시점
본 게시글은 개인적인 주식 기록을 남기며 공부하기 위한 글입니다.
투자권유 혹은 리딩을 위한 목적이 아니며 투자의사 결정 시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의 책임과 판단하에 결정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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